MY MENU

온라인상담

제목

왼쪽 어깨가 쑤십니다. 평행봉에서 한 운동과 관련?

작성일
2010.04.01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1278
내용
안녕하십니까? 28살의 남성입니다.
제가 중학교재학시, 어느날 평행봉 운동직후 어깨에 심한 통증을 느낀적이 있습니다. 운동 직후 잠시 쉬고 나니 괜찮아져서 의사에게 찾아가지 않고 그냥 놔두었는데, 그후로 어깨가 온전한것 같지 않다라는 느낌이 계속들어왔습니다. 저의 증상의 다음과 같습니다.

1. 왼쪽팔이 왼쪽어깨에 댕그렁 붙어있는 느낌이 듭니다. 마치 왼쪽 팔을 감싸는 무언가가 풀린것같아요. 부러진 나뭇가지가 나무줄기에 댕그렁 매달려 있듯 말이지요.

2. 저는 극심한 통증과 같은 증상은 없읍니다. 그러나 지속적으로 쑤십니다. 가벼운 아령운동을 하거나 팔굽혀펴기를 하면 쑤신 증상이 완화됩니다. 그러나 운동직후에만 쑤신 증상이 완화될뿐 시간이 두세시간만 지나면 쑤신증상이 다시 찾아 옵니다.

3. 양팔을 大자 모양으로 양옆으로 벌린 상태에서 몸통과의 직각을 유지하며 양팔을 가운데로 모으면 왼쪽어깨에서 두둑 소리가 나면서 왼쪽어깨와 맞다아 있는 왼팔의 끝부분이 어깨에서 삐져 나오는 것과 같은 느낌을 받습니다. 마치 어깨에서 막(膜) 비슷한 것을 무엇인가가 뚫고 나오는 것같아요.

의사선생님께서 저를 진찰할 기회가 있으시다면 제가 위에서 묘사한 동작을 취하는 동안 의사선생님께서 저의 어깨를 만지고 계시다면 두둑하는 충격파를 느끼실수 있으 실 것입니다.

4. 제가 비록 어깨의 해부학에 대해서는 잘모르지만 오른쪽 Shoulder Blade를 감싸는 무언가에 비해 왼쪽 Shoulder Blade를 감싸는 무언가가 현저히 늘어난것 같아요.

5. 왼쪽어깨가 늘 피곤해요.

시간을 내서 여기까지 읽어 주신것 감사합니다.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